원시인 옵빠 가늘고 긴 손

1, 고구마 + 사과
└☞ 고구마를 먹으면 가스가 생기기 쉬운데 사과의 성분이 이를 막아준다

2, 시금치 + 깨
└☞ 시금치와 칼슘이 풍성한 깨를 곁들이면 고소한 맛과 함께 두 배의 영양효과도 얻을 수 있다.

3, 새우 + 완두,표고
└☞ 새우를 요리할 때 완두나 표고를 섞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영양면에서도 뛰어난 음식이 된다. 게다가 표고는 칼슘의 흡수를 도우니 더욱 좋다

4, 불고기 + 들깻잎
└☞ 쇠고기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, 들깻잎에는 쇠고기에 없거나 적은 비타민 A, C, 칼슘 등이 많다. 거기에 양질의 섬유소를 가지고 있어 고기를 많이 먹었을 때 생기기 쉬운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~

5, 두부 + 미역
└☞ 콩 제품을 먹을 때는 요오드 부족을 보중하는 식품을 곁들여야 하는데, 요오드를 가장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음식이 미역, 김과 같은 해조류다.

6, 된장 + 부추
└☞ 된장은 좋은 음식이지만 두가지 문제가 있다. 나트륨의 과잉섭취가 우려되고 비타민 A, C가 부족하다는 점. 부추는 이런 결점을 보완해준다. 부추의 칼륨이 체외로 배설될 때 나트륨을 함께 끌고 나간다.

7, 감자 + 치즈
└☞ 감자는 섬유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하지만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하다. 치즈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는 특징이 있다.

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

1, 치즈 + 콩
└☞ 치즈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다. 콩도 고단백, 고지방 음식인데, 인산의 함량이 높다. 치즈와 콩을 함께 먹으면 인산칼슘이 만들어져 빠져나가 버린다.

2, 오이 + 무
└☞ 오이를 칼질할 때 나오는 성분이 무와 섞이면 무의 비타민C가 많이 파괴된다.

3, 미역 + 파
└☞ 파를 미역 요리에 넣으면 너무 미끄러워 식감이 어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, 미역의 성분인 알긴산의 흡착력도 떨어지게 된다

4, 쇠고기 + 버터
└☞ 쇠고기에는 콜레스톨이 많이 들어 있고, 동물성 기름으로 만든 버터에도 콜레스톨이 많다.

5, 게 + 감
└☞ 게는 식중독균의 번식이 잘 되는 고단백 식품인데 감과 같이 먹으면 소화불량과 식중독을 일으키기 쉽다.

6, 문어 + 고사리
└☞ 문어는 질겨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. 고사리도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재료이다.

7, 우유 + 설탕, 소금
└☞ 우유에 설탕을 넣으면 비타민 B1의 손실이 커진다.

8, 장어 + 복숭아
└☞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이 장에 자극을 줘서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므로 설사를 일으킨다.

9, 쇠고기 + 고구마
└☞ 고구마와 쇠고기는 소화시 필요한 위산 농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음식물이 위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져 소화흡수에 어려움이 있다.

10, 땅콩 + 치즈
└☞ 땅콩과 치즈에는 지방이 많아 성인병을 유발하기 쉽고 인산칼슘이 만들어져 흡수되지 않고 배설되어 버린다.

10. 맥주 + 땅콩
술집에서 맥주 안주로 나오는 땅콩은 껍질을 벗겨서 보관한 까닭에 발암물질인 '아플라톡신'이 배아에 들어 있기 쉽다. 맥주와 땅콩은 궁합이 맞지도 않을 뿐 아니라 두 가지다 건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.

11. 김 + 참기름
일본에서는 기름에 구운 김을 먹지 않는다. 인체에 해로운 물질인 과산화지질이 생기기 때 문이다. 김은 열을 가하지 말고 간장에 찍어 날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. 날김을 오래 먹으면 정력이 좋아지고 머리칼이 검어질 것이다.

13. 토마토 + 설탕
설탕을 치면 먹기에는 좋아도 영양은 하나도 남지 않는다. 잘 익은 토마토를 그냥 먹는 것이 가장 좋다.

14. 커피 + 크림
동맥경화와

심장병이 생긴다. 커피와 설탕과 크림은 다 같이 몸에 나쁜데 이 중에서 가장 나쁜 것은 크림이다.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커피를

끊는 것이 현명하다. 커피와 녹차는 다 같이 가장 어리석은 사람이 마시는 음료다. 커피와 녹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

백해무익하다.

12. 도토리묵 + 감
변비로 오랫동안 고생하게 될 것이다. 두 가지 다 탄닌 성분이 많기 때문이다. 오랫동안 같이 먹는다면 변비와 더불어 빈혈로 얼굴이 창백하고 어지러워서 빙빙 돌게 될 것이다. 탄닌 이 철분 성분을 흡수하기 때문이다.

궁합이 맞는 음식

The post 궁합이 맞는 음식 appeared first on 올드게임카트.


궁합이 맞는 음식


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